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다문화 가정 아동 돕기 1000만원 기부

공유
0

롯데건설, 다문화 가정 아동 돕기 1000만원 기부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통해 기부금 마련

롯데건설 홍종수 ESG 팀장(왼쪽)과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오른쪽)가 전달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 홍종수 ESG 팀장(왼쪽)과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오른쪽)가 전달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여름방학 기간 돌봄 공백이 생기는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10일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 1000만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홍종수 롯데건설 ESG 팀장과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에는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 535명이 참여했다. 임직원 합산 목표 걸음 수인 1억5000만보를 116% 초과 달성해 다문화 아동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여름방학 기간에 돌봄 공백이 생기는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18가정의 32명 아이들의 '다문화 어울림 여름 캠프'에 쓰일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때에 ESG 경영 실천과 연계해 임직원 참여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경영이라는 원칙에 따라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