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 앞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직주근접 수혜 기대

공유
0

분양 앞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직주근접 수혜 기대

다양한 장점 갖춘 올라운드 아파트 인기
청약시장 주도하며 수요자 관심 쏠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사진=서희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사진=서희건설
분양시장에서 다양한 장점을 갖춘 올라운드 아파트가 인기다. 교통, 미래가치, 인프라, 자연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아파트가 청약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1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3월 서울 강동구 ‘더샵 둔촌포레’의 경우 평균 93.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성황리에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이곳의 일반분양 분 74가구는 신축 별동으로 구성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데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강동성심병원 등이 가까운 입지다.
경기에서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1월 경기 파주시에서 공급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 린 더센텀’의 경우 1순위 청약에서 108.79대 1을 기록했다. 이곳은 GTX-A노선(예정)이 지나는 운정역 이용이 가능한 데다, 인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다. 또, 초·중·고교 예정 부지와 가깝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들 위주로 흘러가고 있는 만큼 정주 여건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교통, 미래가치, 인프라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단지는 탄탄한 주거수요로 가격 방어도 탁월한 편”이라고 평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파주 운정신도시의 다양한 가치를 한 곳에서 품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이하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경기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서울·수도권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총 1,49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어질 계획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활발히 조성되고 있는 GTX노선(예정) 수혜가 기대된다. 인근에 GTX-A노선이 지나는 운정역이 개통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GTX-A노선은 파주 운정~고양 일산, 서울 연신내 삼성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총 83.1km 길이의 노선이다.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 수서~화성 동탄 구간의 개통이 진행됐으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은 연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일자리 확충 계획도 예정돼 있다. 파주시에 따르면,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서패동 일대 약 45만㎡ 규모의 부지에 총 사업비 약 1조5000억원을 들여 종합의료시설·혁신의료단지·바이오융복합단지·공동주택 등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사업이 추진되면 파주시 내에서 종합병원 부재에 따른 응급 상황 대응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민의 건강, 대규모 일자리 유입 등이 이뤄질 전망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수준급의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단지에서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 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의 규모와 버금가는 운정호수공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지 인근 새암공원, 안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돼 여가를 보내기 좋다. 또,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계획으로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환경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데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필수적인 옵션으로 불리는 발코니 확장까지 무료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