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공채, 김남구 회장이 직접 면접…인재발굴 행보 ‘눈길’

공유
0

한국투자증권 공채, 김남구 회장이 직접 면접…인재발굴 행보 ‘눈길’

김남구 한국금융지주 회장으로 공채면접에 참여하는 등 인재경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남구 한국금융지주 회장으로 공채면접에 참여하는 등 인재경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오늘부터 4일까지 사흘간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위한 최종면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면접은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진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한다. 인재경영으로 유명한 김 회장은 매년 어김없이 면접에 직접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면접은 코로나19 재확산을 감안해 좌석별 개인 유리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철저한 방역 속에서 열린다.
올해 하반기 공개채용에는 총 3400여 명이 지원했고 그 중 서류전형과 인공지능(AI)직무역량검사, 1차 실무면접을 통과한 132명이 최종 면접에 올랐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채용인원은 절대평가여서 몇 명으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지원자의 역량에 따라 최종결과가 결정된다”고 밝혔다.

예년의 경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평균 80명 내외 인원을 채용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상반기에도 60여명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등 매년 120명 수준의 채용 규모를 유지하며 얼어붙은 채용시장 속에서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