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전문가 “비트코인 하락 지금이 투자 절호 찬스…솔라나, 카르다노 성장 주목하라”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전문가 “비트코인 하락 지금이 투자 절호 찬스…솔라나, 카르다노 성장 주목하라”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비트코인 가격이 갑작스럽게 붕괴한 지금이 투자 절호의 찬스라며 성장하는 솔라나, 카르다노 등을 주목하라고 조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비트코인 가격이 갑작스럽게 붕괴한 지금이 투자 절호의 찬스라며 성장하는 솔라나, 카르다노 등을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비트코인(BTC-USD)을 5만 달러 아래로 다시 끌어내린 이번 주 ‘플래시크래시(갑작스러운 붕괴)’는 그 여파로 다른 디지털 코인마저 휘청거리게 했다. 일부 관찰자들은 비트코인의 엄청난 변동성과 그 무게를 무시하고 법정 통화를 강행한 엘살바도르의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자산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의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 CEO는 이번 주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Yahoo Finance Live)에 엘살바도르에 이어 다른 국가들이 암호화폐 합법화 경쟁에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비트와이즈(Bitwise)의 CIO인 매트 호건(Matt Hougan)도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에 “지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암호화폐의 첫 10년 동안 대부분은 0 대 1이었다. 이제 문제는 우리가 1에서 100으로 얼마나 빨리 확장하느냐는 것이다. 그중 많은 부분이 우리가 얻는 규제 명확성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다.

월요일에 5만2,000달러 이상 거래되었지만, 금요일에는 4만5,000달러 근처를 맴도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USD) 및 카르다노(ADA-USD)와 같은 디지털 통화에 있어 확실히 힘든 한 주였다. 그러나 한 투자자에 따르면, 고점에서 저점까지 후자 2개는 화요일 매도기간 동안 30억 달러 이상의 역외 유출을 겪은 비트코인만큼 거의 잃지 않았다.

한편, 솔라나 블록체인을 구동하는 암호화폐(SOL1-USD)의 가격은 이미 ‘플래시 크래시’ 이전 최고점을 넘어 금요일에 175달러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 마이애미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헤지펀드 오르카 캐피털(Orca Capital)의 설립자인 제프 세킹거(Jeff Sekinger)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주 실패에도 불구하고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올해 말까지 많은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킹거는 암호화폐 시장 주기에서 자신의 몫을 목격했다. 그는 2013년 대학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했으며 2017년 강세장을 보고 JP모건 체이스를 그만두고 자산군에 풀 타임으로 집중할 수 있었다. 그는 2년 후인 4월에 오르카 캐피털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거래량, 미결제약정 수준 및 온체인 분석을 분석하여 실제로 8월 31일에 게시한 유튜브 비디오에서 이번 주의 플래시 크래시를 에측했다. 그는 이와 함께 거래량과 3가지 주요 상승 추세를 설명했다.

세킹거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영구자금 조달, 가격 조치가 모두 증가하고 있지만, 거래량이 감소하고 있는 경우 이는 지난 세 번의 주요 폭락을 알리는 신호였다”라고 말했다. 이번엔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파는’ 암호화폐 거래자들과 시장의 높은 레버리지가 결합되어 침체가 왔다고 그는 말했다. 그에 따르면 이는 시장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작으며 여전히 소수의 대기업에 의해 심하게 조작되고 있다는 증거라는 것이다.

세킹거는 시장 주기를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현재 암호화폐의 강세장은 내년 1분기 또는 2분기에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너무 많은 행복감과 영향력이 너무 커서 모든 것이 무너질 것이다. 우리는 공간 내에서 심각한 돈을 보기 시작했기 때문에 백분율 수정 측면에서 더 적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오르카는 10~15개의 서로 다른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2개의 펀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67명의 부유한 파트너와 함께 현재 누적 5,000만 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오르카가 시작된 이래로 두 펀드는 모두 비트코인을 능가했으며, 하나는 작년에 암호화폐의 수익률을 두 배로 늘렸다. 2개월 이내에 오르카는 보다 공격적인 DeFi(탈중앙화 금융) 중심 펀드를 포함하여 2개의 추가 펀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추가는 관리 중인 총자산 가치를 두 배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레버리지와 관련하여 세킹거는 자신의 펀드가 가치의 최대 5%까지 레버리지할 수 있지만 5%에 가까워지고 싶은 생각은 한 번도 없었으며, 일반적으로 1년에 2~3회 정도 사용한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오르카의 미래 제안은 NFT(대체 불가능 토큰) 관련 투자에 대한 소매 수요에서 비롯되며 여름 동안 솔라나(SOL)의 급성장과 관련이 있다.

세킹거는 “SOL이 폭발하는 이유 중 하나는 수많은 NFT가 이더리움에서 솔라나로 이동하고 있ssm 까닭이며 또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출시, 구매 및 판매 비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매 투자자들은 NFT에서 엄청난 돈이 벌어져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이 모든 미친 이야기를 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NFT에 의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된 투자의 원천에 비추어 볼 때, 더 높은 거래 속도를 가진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은 빠르게 가격 행동을 지배했다. 런던 하드포크 업데이트 이후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초당 15개의 트랜잭션을 수행한다고 하지만 네트워크 혼잡으로 인한 높은 수수료에 대한 보고는 거래자들을 불안하게 했다. 실험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초당 257개의 트랜잭션을 수행하고 잠재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훨씬 더 많은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반면 솔라나는 초당 5만개의 트랜잭션을 완료할 수 있다고 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