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대규모 청산 여파 5만9000달러 아래로…기술적 지표상 추가 매도 가능성

공유
1

비트코인 대규모 청산 여파 5만9000달러 아래로…기술적 지표상 추가 매도 가능성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가격과 20일 이동평균 변동 추이. (자료=블룸버그)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비트코인의 가격과 20일 이동평균 변동 추이. (자료=블룸버그)

비트코인은 거래자들이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포지션을 청산하면서 6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가장 큰 디지털 자산의 가격은 현지시각 27일 오전 10시 44분 현재 런던에서 5% 하락한 5만8,975달러로 거의 2주 만에 가장 낮은 장중 가격에 도달했다. 이더리움도 약 5% 하락했고 Dash와 EOS도 10% 이상 하락하면서 작은 토큰들이 더 큰 타격을 입고 있다.

분석가들은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열광을 부채질하고 가격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리면서 투기꾼들이 포지션을 축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와이비티 닷컴(Bybt.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암호화폐 롱 포지션의 총 청산액은 수요일 7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9월 20일 이후 가장 많은 금액이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장외 및 기관 판매 책임자인 조나단 치즈먼(Jonathan Cheesman)은 “시장은 몇 주 동안 ‘레버리지 포지셔닝’에 오버가 있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또한 20일 이동 평균 아래로 떨어졌는데, 이는 더 많은 매도를 유발할 수 있는 기술적 움직임이다.

비트코인은 지난주에 2개의 선물 지원 비트코인 ​​ETF가 출시되어 10억 달러 이상의 현금을 유치하면서 역사적인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은 최근 하락 세에도 이번 달여전히 30% 이상 상승했다.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머큐리오(Mercuryo)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페트르 코자코프(Petr Kozyakov)는 “가격 하락은 투자에 대한 이익을 동시에 취하는 것처럼 보이는 매도자들에 의해 부채질 되고 있다”고 말하며 “가격 조정은 유기적이며 명확한 펀더멘털에 의해 촉발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