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머스크 "트위터 최우선 순위는 암호 사기 트윗 줄이기"

글로벌이코노믹

머스크 "트위터 최우선 순위는 암호 사기 트윗 줄이기"

"트위터서 스팸 및 사기 봇과 봇 군대 줄이기가 목표"
트위터 인수를 제안한 일론 머스크의 '최고 우선 순위'에는 암호 화폐 사기 트윗 줄이기가 포함된다고 말했다. 사진=TED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트위터 인수를 제안한 일론 머스크의 '최고 우선 순위'에는 암호 화폐 사기 트윗 줄이기가 포함된다고 말했다. 사진=TED 트위터
인기 소셜미디어 트위터 인수를 제안한 일론 머스크의 '최고 우선 순위'에는 암호 화폐 사기 트윗 줄이기가 포함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4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3000억 달러 이상의 순자산을 가진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완전히 구매할 수 있는 "기술적으로 여유가 있다"면서도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을 바꿀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14일 밴쿠버에서 열린 TED 2022 콘퍼런스에서 머스크는 큐레이터 크리스 앤더슨에게 자신의 트위터 구매 제안이 성공하면 특정 트윗을 홍보하지 않고 트윗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플랫폼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를 처리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머스크는 트위터는 자신의 미래 리더십에 따라 '삭제하는 것을 꺼리고 계정을 영구적으로 금지해야 한다'면서도 각국의 법에 따라 언론의 자유를 장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제가 가장 우선시해야 할 것은 트위터에 있는 스팸 및 사기 봇과 봇 군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것들은 제품을 훨씬 더 나쁘게 만듭니다. 내가 본 모든 크립토 사기에 대해 도지코인을 가지고 있다면, 1000억 개의 도지코인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지난 13일 자료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 주식 (자신이 이미 소유한 약 9% 제외)을 주당 54.20달러에 매입하겠다고 제안했다. 이는 4월 1일 현재 주식 종가 대비 38%의 프리미엄이다. 14일 트위터 주가는 45.08달러로 지난 30일 동안 30% 이상 올랐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인기 소셜미디어 플랫폼 소유 가능성에 대한 반응은 엇갈렸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언론의 자유를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한 걸음이라고 입을 모았다. 반면, 다른 사람들은 머스크의 트위터에서의 미성숙해 보이는 행동과 막대한 부를 지적했다.

도지코인(DOGE)의 공동 제작자인 잭슨 팔머(Jackson Palmer)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적대적 인수를 시작하고 가장 큰 공공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를 비공개로 강요하는 것과 어떤 형태의 '자유'를 연관시키는 것은 꽤 인상적인 정신 체조를 필요로 합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4일 기준 머스크는 트위터의 최대 주주였으나 14일 뱅가드 그룹에 추월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뱅가드 그룹은 이 회사의 지분을 10% 이상으로 늘렸다.
한편, 도지코인(DOGE)의 가격은 머스크의 트위터 주식 매입과 기업 인수 제의에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았다. 15일(한국시간) 도지코인은 전일 대비 2.80% 상승해 0.1439달러에 거래됐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