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중국 시장 부진에 주가 약세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중국 시장 부진에 주가 약세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2분기 중국 시장 부진에 실적이 둔화되면서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는 27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일보다 70원(1.31%) 내린 529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P/B(주가순자산비율) 0.9배에 12개월 예상 BPS(주당순자산가치) 8728원을 적용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를 9200원에서 79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1880억원, 영업이익이 866억원, 당기순이익이 57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에 비해 21% 가량 하락한 수준입니다.

DB금융투자 김홍균 연구원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시장의 코로나 확산에 따른 봉쇄영향과 경기침체로 건설기계 수요가 줄면서 중국에서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하반기에는 북미 등 선진시장에서 주문한 물량이 원활하게 공급되어 이들 지역으로부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최대주주는 현대제뉴인으로 지분 33.3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제뉴인은 HD현대가 지분 100%를 갖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외국인의 비중이 7.9%, 소액주주의 비중이 53%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