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머지, 15일 UTC 오전 5시 27분경 시작…에너지 소비 99% 감소

공유
0

이더리움 머지, 15일 UTC 오전 5시 27분경 시작…에너지 소비 99% 감소

사진=비탈릭 부테린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비탈릭 부테린 트위터
이더리움(ETH)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으며, 9월 15일 UTC 오전 5시 27분경에 '지분 증명(PoS)'으로 전환하는 머지(Merge, 병합)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머지 후 에너지 소비는 99%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15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은 이더리움 메인넷 병합 보기 파티 라이브 스트림을 UTC 기준 오전 4시경(한국 시간 오후 5시 경)에 유튜브에서 생중계할 준비를 하도록 일정을 잡았다.
이더리움 병합은 네트워크가 총 터미널 난이도 58750000000000000000000에 도달하면 발생하며, 다음 블록은 스테이크 증명 메커니즘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더리움 재단의 라이브 스트림에 예약된 게스트로는 더리움 캣 헤더스(Ethereum Cat Herders)와 뱅크리스(Bankless) 및 더 데일리 그웨이(The Daily Gwei)의 콘텐츠 제작자가 있다. Gwei는 이더리움 가스(수수료)를 의미한다.

또한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과 '데일리 그웨이'의 설립자 앤서니 사사노(Anthony Sassano) 등 다른 "유명한 손님들"이 참여할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과거에 테스트넷을 위한 라이브 스트림에 참여한 적이 있다.

유튜브 설명에 따르면, 더 머지 2시간 전에 합류하는 시청자는 "POAP 아트 캔버스"에 참여할 수 있다.

머지에 대한 최신 카운트다운을 원하는 사용자는 Bordel.wtf의 병합 예측 타이머를 참조할 수도 있다. 구글, 웬머지닷컴(Wenmerge.com) 및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은 모두 현재 총 터미널 난이도와 예상 병합 시간을 집계한 것이다. 게다가, BTC닷컴(BTC.com)은 자체 카운트다운을 가지고 있다.

비탈릭 부테린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그리고 우리는 끝났다! 모두 합치세요. 지금은 이더리움 생태계에 큰 순간이다. 합병을 성사시키는 데 도움을 준 모든 사람들은 오늘 매우 자랑스러워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병합이 완료되면 이더리움은 지분 증명으로의 완전 전환을 완료하게 돼 에너지 사용량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