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면역세포 기술 강자 엔케이젠, 40억 투자유치 성공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면역세포 기술 강자 엔케이젠, 40억 투자유치 성공

자료사진= 엔케이젠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사진= 엔케이젠
최근 면역세포 관련 기술의 성장성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유망 기업인 엔케이젠이 대규모 투자유치에 성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면역세포 기술 바이오기업인 엔케이젠(대표 김성록)은 신기술사업투자조합으로 40억원 규모의 첫번째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인 ‘KAI NK투자조합 1호’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GP로 참여하였고, 지난달 하순 엔케이젠에 약40억원의 투자금을 집행했다.

엔케이젠은 NK면역세포 기술 전문회사로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 및 면역세포 치료를 위한 특수 배양액 제조 및 세포저장사업 등 항암면역치료제 연구 및 제품개발을 중점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최근 면역세포 활성화과정에 필수물질인 IL–2는 짧은 반감기와 부작용으로 인해 인체내 병용투여 및 체외 면역세포 활성화에서도 제한적 영향요인이 많은 실정이다.

엔케이젠에 따르면 이 회사는 IL–2를 대체하여 더 높은 활성화 분화를 보이는 물질인 PL2를 개발하였고, 2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설명했다.

엔케이젠이 투자유치가 성공적으로 성사됨으로써 관련 사업에 한발짝 더 박차를 가하게 됐다.

연내 배양배지 공장을 위한 부지를 확보해 배양 배지 공정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일대에 부지를 계약해 향후 개발과 공급에 최적화된 건축 설계를 통해 공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KAI NK투자조합 1호의 GP로 참여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중소벤처기업특화증권사로 2016년에 신기술사업금융업을 등록하고, 신기술사업투자조합 결성과 중소벤처기업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엔케이젠은 첫 번째 투자유치 성공을 기점으로 관계사 인수 및 투자를 이어 나갈 것으로 보이며, 계속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엔케이젠의 발전과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