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증권, 금융소비자보호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교보증권, 금융소비자보호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교보증권은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전인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교보증권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증권은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전인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이 미래 금융소비자인 고등학생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교보증권은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전인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1사1교'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증권사 및 은행 등 금융기관이 전국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교보증권은 지난 2016년부터 아동,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교육을 위해 ‘1사1교’ 프로그램을 진행해 올해로 9년째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전인고등학교 학생 초청 금융교육은 교보증권 여의도 본사 19층에서 임승연 경제교육 강사가 ‘금융의 이해’, ‘올바른 투자방법’ 주제로 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했다.

교보증권 금융교육의 특징은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사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점이다. 교육종료 후 질의 및 응답 시간을 갖고 금융투자부터 올바른 저축방법, 진로탐색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김철우 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은 미래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실용적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1사1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