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선물, 해외선물 모의거래 'OPEN API' 지원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NH선물, 해외선물 모의거래 'OPEN API' 지원 확대

사진=NH선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H선물
NH선물(대표 강필규)은 투자자들의 알고리즘 매매 전략 개발과 테스트 환경 강화를 위해 'OPEN API 해외선물 모의거래 지원'을 본격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NH선물이 제공하는 OPEN API는 주문과 조회 등 핵심 기능을 고객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투자자들이 직접 전략을 설계하고 자동화된 매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모의거래 서비스는 실제 거래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투자 전략 검증을 가능하게 하며, CME·HKEX·EUREX·SGX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 상품을 폭넓게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KOSPI200 선물·옵션과 미니KOSPI200 선물·옵션 등 한국거래소 상장 주요 파생상품 전반에 걸쳐 모의거래가 가능하다. 해외 시장에서는 지수·통화·원자재 선물·옵션을 포함한 주요 상품의 모의거래를 지원하며, 매 영업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거래 환경이 제공된다.

또한 운영체제(Windows, Linux)와 개발언어(C/C++, C#, Visual Basic, Excel, Python 등)를 두루 지원하고, 투자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매뉴얼도 마련됐다.
NH선물 관계자는 "이번 OPEN API 모의거래 지원으로 투자자들이 자동화된 매매 전략을 안전하게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AI 기술 발전으로 자동매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고객들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트레이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