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온큐·리게티 등 양자 컴퓨팅주 동반 급등...연준 금리 인하 기대감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온큐·리게티 등 양자 컴퓨팅주 동반 급등...연준 금리 인하 기대감

 뉴욕증권거래소(NYSE) 주변의 노점상에서 돌진하는 황소 동상의 작은 복제품이 보인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뉴욕증권거래소(NYSE) 주변의 노점상에서 돌진하는 황소 동상의 작은 복제품이 보인다. 사진=로이터
뉴욕 주식시장의 3대 지수가 3일(현지시각) 모두 상승 마감했다.

ADP의 최신 고용 데이터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을 키웠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다음 주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베팅을 늘리면서 시장에 활력이 돌았다.

시장의 상승세 속에서 양자 컴퓨팅 관련 종목들이 이례적인 동반 급등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특히 디웨이브 퀀텀(QBTS)이 11.40% 급등하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리게티 컴퓨팅(RGTI, 9.05%)과 퀀텀 컴퓨팅(QUBT, 9.73%)도 10%에 육박하는 강세를 보였다.
국내 투자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아이온큐(IONQ) 역시 3.67% 상승하며 상승 흐름에 동참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거시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양자 컴퓨팅이 인공지능(AI)과 함께 미래 기술 패권 경쟁의 핵심으로 부상하면서, 성장 잠재력이 큰 관련주들에 대한 저가 매수세 및 기대감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