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루성피부염이 발생하는 원인 중 가장 큰 요인은 스트레스 이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정상적인 활동들을 어지럽히게 되고 이는 우리 몸의 1차 방어선인 피부 면역기능 또한 무너뜨리게 된다. 실제로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은 스트레스에 취약한 경우가 많으며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자주 나타난다. 또한 스트레스 외에도 면역력 교란에 영향을 주는 것은 서구화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의 지속적인 영향을 받아 균형의 무너짐은 가속화 된다.
그렇기에 지루성피부염 치료는 증상에 대한 치료와 더불어 면역력의 교란을 바로잡아 주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지루성피부염한의원인 고운결 목동점 박정근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은 면역력 교란으로 인한 열대사 장애, 기혈순환장애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작용한다. 그렇기에 지루성피부염치료를 위해선 하나의 원인이 아닌 다양한 원인에 대응할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하다”며 우리 몸 전반에 대한 치료가 중요함을 강조한다.
고운결한의원에서는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 면역력 교란의 원인을 체질별, 증상 별로 세밀하게 진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치료가 이루어진다. 원인, 증상, 환경으로 치료의 단계를 세분화해 현재 환자에게 가장 필요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부터 순차적으로 치료가 진행되며 특허출원중인 ‘컬러미터 평가법’을 통해 증상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치료 프로세스가 수립되어 있다.
이호연 기자 after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