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로이드, 미키마우스 협업 워치·스트랩 출시
대표 상품인 클래식워치는 로이드 베스트 상품인 어썸스퀘어 디자인 워치에 빈티지한 분위기의 미키마우스를 더해 스트리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스마트워치 스트랩은 미키마우스를 추운 계절과 잘 어울리는 차분한 톤으로 담았다.
◆ 빙그레 D.D,D,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 출시
한편 D.D,D는 ‘DESERVE. DESSERT, DARLING’의 약자로 ‘재밌고 새로운 맛을 보장하는 베이커리 간식’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한글 ‘디디디’로 쉽게 읽혀 친근한 느낌을 주고 브랜드 로고는 괄호 모양을 활용하여 한글과 영어로 모두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 아워홈,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 선봬
이번 신제품은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시원한맛’,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매운맛’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해산물 육수 베이스에 국산 다시마, 청양고추, 무와 꽃게를 더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꼬치에 접어 꿴 어묵은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갈치와 실꼬리돔으로 만들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다. 물 600~650ml에 꼬치어묵과 동봉된 육수를 넣고 5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아워홈몰에서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한 달 동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캠핑용 그릴&전골팬 세트, 텀블러,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세트를 증정한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 출시
액티브 골든프레임은 특허받은 친환경 발효 효소공법으로 100% 동해안 홍게에서 추출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500mg을 함유하고 있다. NAG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다. 실제 인체적용시험에서 70대 무릎관절염 환자들이 8주간 하루에 NAG 500mg을 섭취하니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능력이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황금비율로 배합한 유청·대두·카제인 단백질 20g을 담아 근육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신경·근육기능 유지, 항산화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6중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칼슘·아연·마그네슘 등을 함유했다. 이외에도 보스웰리아추출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이소말토올리고당 등 부원료를 통해 근골격 건강 전반을 관리하도록 설계했다.
◆ 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 선봬
신제품 2종은 모짜렐라 치즈볼이 담겨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과 국내산 쌀로 만든 떡강정과 특제 양념소스가 들어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코스맥스바이오, 이너뷰티 건기식 ‘선맥스’ 출시
선맥스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로즈마리추출물과 마리골드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임상 실험을 통해 선맥스에 홍반, 얼굴 주름 등 총 9가지 항목에 걸친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선맥스에 대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특히 하루 섭취량이 225㎎에 불과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 경쟁 소재에 비해 적은 양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선맥스 실험 논문은 SCI 학술지인 ‘Biomedicine & Pharmacotherapy’에도 등재됐으며,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 선맥스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현재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e쿠폰 출시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은 인기 메뉴인 NBB 시그니처, 미트 마니아, 메가바이트 등 버거 단품과 세트를 비롯해 인절미 치즈볼, 크런치 윙, 슈가버터 프라이 등 이색 사이드 메뉴까지 40여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그린 샐러드, 치킨시저 샐러드, 상하이포크 샐러드 등 그린 샐러드도 e쿠폰으로 만나볼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은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선물할 수 있다.
◆ 페르노리카코리아, 하이엔드 컬렉션 ‘로얄살루트 30년’ 공개
이번 로얄살루트 30년은 영국 왕실의 의식 중 하나인 ‘키 세리머니’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키 세리머니는 매년 여름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성에 위치한 홀리루드 궁전에서 진행되며, 영국 왕실의 군주에게 존경과 축하의 의미를 담아 에딘버러 시의 열쇠를 전달하는 상징적인 의식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홀리루드 정원의 문, 검, 여왕의 장미 등 키 세리머니의 다양한 요소들이 정교한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화강암 풍의 수공예 플라곤에 30년 원액을 담았으며, 메탈 마개는 고대 스코틀랜드 검에서 영감을 받았다.
로얄살루트 30년은 고숙성 스카치 위스키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해석해 블렌딩한 제품으로, 로얄살루트 하우스만의 노하우와 기술력, 장인정신이 더해진 풍미를 자랑한다.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생산되는 최소 30년 이상 숙성된 진귀한 위스키 원액을 직접 선별해 키 세리머니에 맞게 고급스러우면서 고전적인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블렌딩을 완성했다. 잘 익은 배와 블러드 오렌지, 꿀의 달콤함과 함께 계피와 생강이 조화를 이루며 스모키한 피니시가 길게 이어진다.
◆ 하림,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출시
이번 신제품은 포장용기의 칸을 구분해 닭고기와 소스가 섞이지 않게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닭고기와 소스가 함께 들어있으면 소스 포장지에 원물이 묻어 활용하기 불편한 점을 해결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닭고기를 끓는 물에 1~2분간 데친 다음, 소스와 물 1컵(270ml)을 넣고 한소끔 끓이면 된다.
◆ 풀무원, ‘순쌀 통가래떡’ 출시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의 ‘정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쫄깃함을 극대화했다. 굵기는 일반적으로 방앗간에서 뽑아낸 떡과 비슷한 2.1㎝로 한입 가득 차는 식감이다. 길이는 수차례의 조리 테스트를 통해 에어프라이어나 팬조리 모두 최적화된 8㎝로 만들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또는 들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10여분 구워내면 가래떡 구이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에 7분 돌리면 떡구이가 완성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