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시 시동거는 페이코인(PCI)…앱 결제 할인 프로모션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다시 시동거는 페이코인(PCI)…앱 결제 할인 프로모션 실시

피자헛·도미노피자서 최대 30% 할인
코빗통해 PCI·BTC·ETH로 결제 가능
국내 이용처 확대 외 해외진출도 활발
향후 페이파이(PayFi)로 생태계 확대
페이코인이 피자헛에 이어 도미노피자까지 코인 결제를 확대한다. 코빗 앱과 연계해 이용자가 보유한 페이코인(PCI),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으로 결제 시 최대 30%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다. 사진=다날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코인이 피자헛에 이어 도미노피자까지 코인 결제를 확대한다. 코빗 앱과 연계해 이용자가 보유한 페이코인(PCI),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으로 결제 시 최대 30%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다. 사진=다날
페이코인이 가상자산 실생활 결제 경험 확대를 위해 앱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피자헛, 도미노피자에서 4월 30일부터 진행되며, 결제 시 20% 중복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4월 30일부터 5월 11일까지는 가정의달 특별 이벤트로 할인율이 30%까지 늘어나는 등 소비자 체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코인 앱 결제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연계해 페이코인(PCI),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보유자산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로, 중간수수료가 없어 이용자에게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리플(XRP), 솔라나(SOL) 등 결제수단 추가 및 신규 가맹점 제휴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페이코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국내 이용자의 결제 경험을 늘리고, 글로벌 결제 인프라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은 '페이코인 크립토 마스터카드'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동남아시아는 알케미페이(Alchemy Pay)와의 협력으로 온·오프라인 가상자산 결제망을 구축 중인 상태다.
이 같은 사업 확장은 향후 페이코인이 추구하는 'PayFi(Payment Finance)' 생태계로 이어질 전망이다. PayFi는 Web3.0, DeFi(분산금융) 등 탈중앙화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결제 시스템으로, 자유로우면서 안전하게 가치 이동이 가능한 금융 생태계를 지향한다. 특히 스테이블코인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PayFi 기반 솔루션으로 시장 내 우위를 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페이코인 앱 결제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결제 수단이 되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서비스 확장을 이뤄 나가겠다"며 "국내외 구분 없는 가상자산 결제 저변 확대로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