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다음주 울산포럼 개최…제조 AI 샌드박스 등 논의

글로벌이코노믹

SK, 다음주 울산포럼 개최…제조 AI 샌드박스 등 논의



2025 울산포럼 홍보 영상 썸네일 이미지.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2025 울산포럼 홍보 영상 썸네일 이미지. 사진=SK이노베이션


SK그룹이 실시하는 울산포럼이 오는 24일 기술과 문화의 융합을 통한 미래 도시 혁신 비전을 제시한다.

SK는 오는 2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커넥팅(Connecting) 울산:기술과 문화로 잇다'를 주제로 2025 울산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2022년 SK이노베이션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울산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자는 최태원 SK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번 포럼은 SK와 울산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울산광역시, 울산시의회, 울산대학교, UNIST, 울산과학대학교 등이 후원한다.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SK그룹 구성원, 시민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다.

올해 포럼은 제조 인공지능(AI) 허브(Hub) 울산, 로컬 컬쳐 네트워크(Local Culture Network) 등 두 개의 핵심 세션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SK 관계자는 "울산포럼은 지역 문제 해결과 미래도시 실현을 위한 실행 중심의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기술과 문화, 그리고 동남권 연대를 통해 울산의 미래 혁신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