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뉴욕 비즈니스센터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코리아센터에서 ‘2025 K-크리에이터스 인 뉴욕(K-Creators in New York)’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뉴욕한국문화원과 콘진원 뉴욕 비즈니스센터는 K-콘텐츠 행사를 공동으로 홍보하기 위해 ‘K-크리에이터스’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뉴욕 지역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11명이 참여했고, 이들의 홍보 성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했다.
특히 8월 광복 80주년을 맞아 △‘K-뮤직 나이트(K-Music Night)’ △‘백남준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집중 홍보해, 관련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 50만 건을 넘었다.
이날 행사는 뉴욕한국문화원의 송년 행사 ‘땡큐 노트(Thank You Note)’와 연계해 1부 카네기홀 유스 오케스트라(Carnegie Hall’s National Youth Orchestra) 공연 후 2부 행사로 진행됐다.
콘진원 뉴욕비즈니스센터 이양환 센터장은 "2026년에도 뉴욕 현지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뉴욕코리아센터에 함께 입주한 기관들과 공동 홍보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내년에도 뉴욕의 젊은 창작자들과 함께 다양한 한국 문화콘텐츠를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