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까지 '내 친구' 주제로 글·그림 공모
수상자에게 데뷔 기회와 숙박권 제공
부모 교육 워크숍 개최…소통 도와주는 강의 진행
수상자에게 데뷔 기회와 숙박권 제공
부모 교육 워크숍 개최…소통 도와주는 강의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7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키즈랜드의 주 고객인 부모와 소통하며 그들을 응원하고자 '함께 그린 책'이라는 그림책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0월에는 키즈랜드 고객과 아티스트 총 57인을 모아 '육아의 7가지 순간'을 담은 그림책 '함께 그린 책 : 너의 모든 순간'을 출간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어린이 작가들의 창의적인 그림을 모은 '함께 그린 책 : 상상금지!'를 출간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하반기 출간 예정인 그림책 '함께 그린 책 : 내 친구'에 참여할 어린이 작가를 선발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대상은 2022년생부터 2013년생까지 아동이며 응모 주제는 '내 친구'이다. 또래 친구뿐만 아니라 부모나 형제, 반려동물, 애착인형, 상상 속 친구 등 참여 아동이 생각하는 친구를 자유롭게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응모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오는 2월 14일까지 지니 TV 키즈랜드 메인 배너 내 QR 코드 또는 지니 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내 링크를 통해 글과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KT는 오는 3월 출판사 로이북스와 함께 최대 5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의 작품은 '함께 그린 책 : 내 친구'그림책으로 출간되며, KT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영상으로 제작된다. 부상으로 호텔 4인 가족 숙박권도 제공된다. 아티스트상 10명에게는 인공지능(AI) 미디어 영상 제작 기회와 놀이공원 4인 가족 이용권이 제공된다. 미술치료상 30명은 허그맘 허그인의 미술치료 전문가에게 작품 해설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 KT는 추첨을 통해 참가상 100명을 선정해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려면 오는 13일까지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지난 시즌 시리즈를 시청한 뒤 TV 화면 안내에 따라 리모컨으로 신청 가능하며 지니 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내 링크를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최광철 KT IPTV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작가들에게 자유로운 표현의 기회를 부여하고, 부모 교육 워크숍을 통해 부모에게 자녀와 소통하는 법을 알려주며 육아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지니 TV 키즈랜드는 IPTV 플랫폼 서비스를 넘어 고객 참여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