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재단 "명칭 유지, 법적 테두리 안에서 사업 추진"

공유
0

안철수 재단 "명칭 유지, 법적 테두리 안에서 사업 추진"

안철수 재단은 현재 이름으로 기부나 금품 제공 등을 해서는 안 된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과 관련, 16일 "현재의 재단 명칭을 유지하면서 정해진 사업계획에 따라 업무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재단 이사회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엄정한 국가기관인 선관위의 유권해석을 염두에 두는 한편, '사회적 기회 격차 해소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재단의 설립취지를 구현하기 위해 재단 명칭을 유지키로 했다"고 결정 배경을 밝혔다.
이사회는 또 "재단은 출연자의 기부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됐으나, 법적으로는 출연자로부터 독립된 별개의 법인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선관위의 유권해석과 관련해 재단의 독립성에 대해 논란이 제기된 것을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재단은 현재 창업지원과 교육지원, 세대간 재능 나눔 및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나눔 플랫폼의 구축 사업 등을 준비 중"이라며 "안철수 재단은 독립적인 공익법인으로서 법적 테두리 안에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선관위는 지난 13일 안 원장의 공익재단 설립은 공직선거법 위반이 아니라고 결론 내렸다. 다만 대선 전까지 안 원장 또는 안철수재단 명의의 기부행위는 선거법 위반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