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북 판문점 고위급 접촉 오늘 오후 3시 재개

공유
7

남북 판문점 고위급 접촉 오늘 오후 3시 재개

북한의 포격도발로 인한 대치상황과 관련해 남북 고위급 접촉이 열린 22일 오후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우리측 대표인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홍용표 통일부 장관 북측 대표로 황병서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과 김양건 노동당 대남비서가 비공개로 회담을 하고 있다.(사진=통일부 제공)/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북한의 포격도발로 인한 대치상황과 관련해 남북 고위급 접촉이 열린 22일 오후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우리측 대표인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홍용표 통일부 장관 북측 대표로 황병서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과 김양건 노동당 대남비서가 비공개로 회담을 하고 있다.(사진=통일부 제공)/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22일 오후 판문점에서 시작된 남북 고위급 접촉이 날짜를 넘겨가면서 새벽 4시15분 정회되기까지 계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남북은 23일 오후 3시부터 다시 만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 브리핑에서 "남북은 8월22일 오후 6시30분부터 잠시 전인 23일 새벽 4시15분까지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남북 고위당국자 접촉을 진행했다"면서 "이번 접촉에서 쌍방은 최근 조성된 사태의 해결 방안과 앞으로의 남북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폭넓게 협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지난 22일 오후 6시30분께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북한 측 황병서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 김양건 노동당 비서와 만나 최근 사태 해결방안과 남북관계 발전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접촉의 의제가 다양한 부분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최종합의를 도출해 내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었다.
이태준 기자 tj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