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장 섹시한 롤스로이스"…롤스로이스, 오픈 탑 모델 '던' 공개

공유
0

"가장 섹시한 롤스로이스"…롤스로이스, 오픈 탑 모델 '던'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관훈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 8일 밤 10시,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오픈 탑 모델 롤스로이스 '던(Dawn)'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본사가 위치한 영국 굿우드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은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한다는 의미로, 변화된 고객층과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하에 마련됐다.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 롤스로이스 CEO는 이날 방송을 통해 "롤스로이스 던은 완벽한 4인승 오픈 탑 모델로, 롤스로이스 모델 중 단연코 가장 섹시한 모델"이라며 "달콤한 인생을 즐기고자 하는 최고의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만한 모델인 동시 최고급 모델 중 가장 시장친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던(Dawn, 여명)은 섀시뿐만 아니라 차체까지 모두 롤스로이스에서 생산한 최초의 모델이다. 1950년부터 1954년까지 단 28대만 수제작됐던 '실버 던'에서 영감을 얻었다. 레이스(Wraith)의 드롭헤드 버전으로 예상됐던 던은 외관 판넬의 80%를 롤스로이스 드롭헤드 컨셉에 맞게 재설계해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탄생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신형 롤스로이스 던에 적용된 엔지니어링 기술의 하이라이트는 최신형 소프트 탑이다.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프트 탑을 고안해 내기 위해 2개의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천의 솔기를 뒤집어 기워 천을 마감한 흔적을 보이지 않게 하는 '프렌치 심(French Seam)' 기법과 완전히 매끈한 표면의 조합은 지붕이 올라간 상태에서 공기가 차량 위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해 풍절음을 최소화했다.

던의 루프는 50km/h의 속도로 달리는 중에도 22초만에 그 어떠한 소음도 없이 열고 닫을 수 있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링 팀이 완벽한 지붕의 매커니즘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용어를 만들었는데, 그것이 바로 '침묵의 발레(Silent Ballet)'다.

여기에 트윈 터보 6.6리터 V12 엔진을 통해 563마력의 강력한 파워 출력과 1500rpmc에서 79.6 kg·m 토크를 발휘하는 강력한 힘까지 갖췄다. 이러한 주행 경험은 미디엄 스로틀에서도 반응 속도가 최대 30%까지 증가하는 다이내믹 가속 페달로 배가된다.

필립 코헨 롤스로이스 엔지니어 총괄은 "던은 레이스의 컨버터블 버전이 아니라 차체 패널, 서스펜션, 타이어까지 모두 새롭게 제작된 완전히 새로운 차"라면서 "50km의 속도에서도 루프를 열고 닫는데 22초 밖에 걸리지 않는 다는 점 역시 대단한 혁신"이라고 말했다.
박관훈 기자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