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증권 "피엔티, 이차전지관련 수주증가 기대"

공유
1

현대증권 "피엔티, 이차전지관련 수주증가 기대"

자료=현대증권
자료=현대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현대증권은 12일 피엔티에 대해 이차전지 생산용 롤투롤 장비의 수주증가를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피엔티는 2003년 12월 설립된 롤투롤 기반 산업소재 생산장비 및 자동화설비 제조기업이다. 최적화한 장폭 롤프레스 제조로 이차전지 생산용 롤투롤 장비의 수주증가가 기대한다.
전세계 전기차용 이차전지 시장은 2014년 8.5GWh에서 2020년 68.9GWh로 6년 간 연 평균 41.7% 성장을 전망한다. 국내 및 중국 이차전지 제조사는 2016년 대규모 이차전지 생산설비 증설을 계획 중이다. 동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1300~1500mm의 장폭 롤프레스는 중대형 전지 생산에 가장 적합하다.

다양한 소재산업에 응용 가능한 롤투롤 장비도 경쟁력이다. 롤투롤 장비는 디스플레이 패널 소재, 각종 전자전기 소재, 포장재, 기타산업소재 생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향후에도 동사 장비의 수요처 확대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이밖에도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 확보도 실적개선 모멘텀으로 제시했다.

차지윤 현대증권 연구원은 "1H16 완공을 목표로 중국 시안에 공장을 건설 중이다. 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중국시장 진출 및 수익성 개선을 기대한다"라며 "총 연간 생산 CAPA는 1,500억원에서 2,500억원으로 증가하게 되며, 복잡한 통관 절차 및 물류비 부담도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