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쯔위, 올해 국내고교 진학 확정…한림예고 추가 전형 합격

공유
0

쯔위, 올해 국내고교 진학 확정…한림예고 추가 전형 합격

JYP는 지난달 대만에서 중학교 졸업 인증시험에 합격한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인 멤버 쯔위가 올해 한림예고에 진학해 학업과 활동을 병행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JYP는 지난달 대만에서 중학교 졸업 인증시험에 합격한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인 멤버 쯔위가 올해 한림예고에 진학해 학업과 활동을 병행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 쯔위(17)가 내년 국내 고교 진학이라는 당초 계획과 달리 올해 서울 시내 고등학교에 진학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2일 지난달 대만 중학교 졸업인증 시험에 합격한 쯔위가 이날 한림연예예술학교 추가 전형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12일 오후 4시 발표된 합격자 명단에 쯔위가 포함됐다"고 전했다.

서울시교육청이 지난해부터 5월 이후에도 고교에 입학할 수 있는 전형 절차를 마련하면서 쯔위는 올해 고교 진학 기회를 얻었다.

종전에는 학년 초로부터 30일 이내에만 입학할 수 있어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고교에 입학하기 위해 다음 해 3월까지 기다려야 했다. 하지만 2014년 교육부가 고교 입학 시기 제한을 폐지하면서 지난해부터 고교 입학 추가전형이 시행됐다.

JYP 관계자는 "쯔위의 고교 입학을 알아보다가 교육부 관련 규정이 바뀌어 추가 전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올해부터 학업과 활동을 병행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