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 2월1일 단독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 2월1일 단독 출시

자녀의 위치 실시간 확인·인터넷 및 앱 사용 제한·앱 사용 현황 모니터링 등 부모안심 앱 업그레이드 기능 선보여

LG유플러스는 교육 콘텐츠의 폭을 넓히고 업그레이드된 부모안심앱을 탑재해 키즈폰의 실용성을 대폭 향상시킨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 를 내달 1일 단독 출시한다.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는 교육 콘텐츠의 폭을 넓히고 업그레이드된 부모안심앱을 탑재해 키즈폰의 실용성을 대폭 향상시킨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 를 내달 1일 단독 출시한다. (사진=LG유플러스)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기자] LG유플러스는 다음달 1일부터 어린이 전용 폰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을 단독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부모안심 앱과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접목시켜 큰 인기를 끌었던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의 후속작으로 삼성전자 ‘갤럭시J4+’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어린이용 우수 교육 콘텐츠를 담아 실용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가장 큰 특징은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만 탑재가 가능한 IPTV 아동서비스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의 모바일 버전이다. U+tv 아이들나라는 U+모바일tv 컨텐츠에서 아동용 콘텐츠만을 모아놓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유해 컨텐츠로부터 완전 차단된다.

또 일반 휴대폰에 다운로드 시 3만5000원 상당의 금액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었던 ‘브리태니커백과사전’과 ‘YBM영한영사전’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교육콘텐츠의 폭을 넓혔다. 또 데이터가 차감되지 않아 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모안심 앱도 눈에 띈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다운받아 키즈폰에 탑재돼있는 자녀용 앱과 연동시키면 다양한 부모안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차단하고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 등 자녀의 휴대폰을 실질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아이의 위치를 확인하고 유해 웹사이트와 앱을 지정해 관련 유해정보를 차단하는 기존 기능도 유지한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기기 색상은 ‘블랙’이며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친숙한 카카오리틀캐릭터 8종이 배경·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됐다.
구매 시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의 케이스와 거치형 손잡이 액세서리(팝콘톡)도 함께 제공된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오는 2월 1일부터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29만9200원이며, 공시지원금으로 최대 26만1000원까지 지원받아 3만8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U+Shop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공시지원금 외 최대 15% 추가 지원금을 제공받아 사실상 제품 값을 전액 할인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매월 7%의 추가 요금할인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요금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