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이젠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서도 이용

글로벌이코노믹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이젠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서도 이용

엔비디아가 1월 31일 자사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사진=엔비디아)이미지 확대보기
엔비디아가 1월 31일 자사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사진=엔비디아)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엔비디아가 지난달 31일부터 자사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이 사용자의 위치나 디바이스 종류에 상관없이 엔비디아 쿼드로의 강력한 성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쿼드로는 워크스테이션, 데이터센터 서버, 가상 작업공간의 전문 3D 앱을 위한 독보적인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이다. 인공지능(AI) 가속 렌더링, 실시간 대화형 시뮬레이션과 같은 획기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이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 가능해지면서 건축, 엔터테인먼트, 석유, 가스 및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고급 그래픽카드(GPU) 가속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탈랄 알키나위 MS 애저 담당 수석 디렉터는 “고객들이 어디에 있든, 어느 디바이스를 사용하든, 까다로운 앱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스틴 헨드릭슨 앤시스(ANSYS) 제품 담당 디렉터는 “설계 엔지니어들은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쉽게 시뮬레이션 작업이 가능하다”며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원격으로 대안 설계를 반복 작업할 수 있어 개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