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중 무역전쟁, 중동 포함 전세계 항공화물 수요에 영향 미쳐

공유
0

[글로벌-Biz 24] 미중 무역전쟁, 중동 포함 전세계 항공화물 수요에 영향 미쳐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이 중동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 항공화물 수요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바이의 경우 지금까지(9월말 현재) 전년도에 비해 5~6% 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세계적으로는 10~12% 줄어들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는 세계 항공화물 시장이 2019년 7월 현재 전년 대비 2.2% 감소하였고, 이는 미-중 무역 긴장이 세계 경제 성장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수요일(현지시간) UAE의 라스 알카이마(Ras Al-Khaimah)에서 열린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도자 포럼(Middle East and North Africa Leaders Forum)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전세계적으로 화물 이동이 급격히 줄어들었다며 “미-중 간의 무역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개선의 징후는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UAE는 히드로(Heathrow) 지역에 새로운 화물 시설을 개설하여 미래에 계속 투자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