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화투자증권, 싱가포르 투자 플랫폼 캡브릿지에 지분투자…동남아 사업 기회 발굴

공유
0

[글로벌-Biz 24] 한화투자증권, 싱가포르 투자 플랫폼 캡브릿지에 지분투자…동남아 사업 기회 발굴

한화투자증권이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캡브릿지 지분 투자 협정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이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캡브릿지 지분 투자 협정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글로벌 사모펀드 투자 플랫폼인 싱가포르의 캡브릿지 그룹(CapBridge Holdings)에 지분을 투자해 제휴 관계를 맺었다고 RYT9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화측의 지분투자 규모는 400만 달러로 이사회 의석도 확보해 양사 간 실질적 협력을 도모할 방침이다.
캡브릿지 그룹은 '캡브릿지'와 '원익스체인지'(1Exchange)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캡브릿지는 2015년 설립돼 세계 비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신규자금을 조달하는 플랫폼사이고 원익스체인지는 싱가포르 금융당국으로부터 거래소 라이선스(RMO, Recognised Market Operator License)를 획득한 민간 증권거래소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투자 협약으로 싱가포르 등 동남아 국가에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상품 소싱을 우선적으로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관련 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