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교육청, 주요 보직 임용대상자 발표…초대 정책국장에 이용덕 교장

공유
0

전남교육청, 주요 보직 임용대상자 발표…초대 정책국장에 이용덕 교장

여성국장, 개청 이래 56년만에 첫 임용…정책기획과장에 김태문 전남교육정책연구소장

이용덕 신임 전남교육청 정책국장이미지 확대보기
이용덕 신임 전남교육청 정책국장
전남도교육청이 13일 오는 3월 1일자 주요 보직 임용대상자 10명의 명단을 확정, 발표한 가운데 초대 정책국장에 이용덕 순천왕지초 교장을 발탁,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도교육청에서 교육국, 행정국, 정책국 통틀어 여성국장이 탄생한 것은 1964년 개청 이래 56년 만에 이번이 처음.
신임 이 국장은 광양교육청 장학사, 광양 봉강초 교감, 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장학사, 순천 황전초 교장, 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장학관, 교육진흥과장 등을 거쳐 순천 왕지초 교장으로 지내왔다.

또 이 국장은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소규모 학교의 약점을 강점으로 바꿔 교육부장관상을 2차례 수상했고 학부모와 지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도교육청은 또 정책기획과장에는 김태문 교육연구정보원 전남교육정책연구소장이,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장에는 정혜자 본청 혁신교육과장, 교육국 유·초등교육과장에는 정종혁 교원인사과 장학관,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에는 이병삼 학생교육원 교육연구관, 체육건강예술과장에는 김선치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관을 각각 임용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김성애 본청 학생생활안전과장을 영암교육장으로, 김완 교원인사과장을 함평교육장으로 각각 임용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