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시너지 기대

공유
0

NH투자증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시너지 기대

정영채 대표이사(왼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이사(오른쪽)가 27일 NH투자증권 여의도본사에서 업무협약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정영채 대표이사(왼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이사(오른쪽)가 27일 NH투자증권 여의도본사에서 업무협약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혁신과 인공지능(AI)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여의도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투자증권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효율화와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디지털 일터)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음성인식과 텍스트 분석(STT/TA)과 같은 AI 기반 기술력을 확보하는 등 디지털 혁신 기반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우선,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개발중인 기업용 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해 NH투자증권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디지털화 한다. 임직원 간의 편리한 소통을 돕고 기존 업무시스템과 연계한 확장 기능을 개발한다, 여기에 ‘공개, 공유, 소통’으로 대표되는 카카오 특유의 문화와 방식을 접목해 NH투자증권의 일하는 문화를 혁신할 계획이다.

아울러 음성인식와 텍스트 분석(STT/TA)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높은 AI 기술력을 NH투자증권의 금융투자 역량에 더해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우수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며 “금융 지식과 노하우를 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