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상정, "대구·경북에 1인당 100만 원 재난기본소득 지급 제안"

공유
0

심상정, "대구·경북에 1인당 100만 원 재난기본소득 지급 제안"

심상정 정의당 대표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자고 제안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심상정 정의당 대표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자고 제안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0일 "대구·경북지역에 1인당 100만 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자"고 제안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민생 피해 비상대책회의'에서 "전국적으로 한꺼번에 다 주는 것에 무리가 있다면, 대구·경북 지역이 피해자를 구분할 수 없을 정도의 상황이라는 점에는 다 공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른 지역에 대해선 당장 피해를 보는 노동자, 자영업자, 돌봄 가족들에 직접 지원을 대폭 강화하는 추가경정예산안 수정이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김경수 경남지사가 잇따라 제안한 '재난기본소득'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같은 의견"이라고 했다.

추경안에 대해서는 "당장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직접 지원이 중심이 돼야 하는데 내용이 2조4000억 원밖에 포함되지 않았다"며 "기획재정부가 국민의 현실과 정치권의 합의된 입장을 외면하고 상투적인 추경을 제시한 데 대해 문제를 제기한다. 추경은 전면 수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추경 성격을 재난 추경, 직접 지원 추경으로 바꿔야 한다" "경기회복 추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정 뒤 검토돼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안 되면 대통령-4당대표 회담을 다시 하자는 제안을 해서라도 방향을 바꾸겠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