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세균 총리 "불완전하더라도 조속히 학업 시작하는 게 옳다고 판단"

공유
0

정세균 총리 "불완전하더라도 조속히 학업 시작하는 게 옳다고 판단"

"사회적 거리두기 언제까지 유지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정세균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불완전하더라도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는 것이 옳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 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온라인 개학을 일주일 앞두고 일선 학교에서 원격수업 준비가 한창"이라며 "부족한 점이 많고, 학교와 선생님들 부담이 크고, 학부모 걱정도 이만저만한 것이 아님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정부는 불완전하더라도 조속히 학업을 시작하는 게 옳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우리는 한국전쟁 중에도 천막교사를 설치해 학교를 운영한 나라다. 오늘날 믿기지 않는 성장과 번영은 그러한 교육에 대한 열정이 바탕이 됐다"고 전했다.

그는 "당분간 휴업을 무기한 연장하는 게 쉬운 길일지도 모르지만, 그건 아이들 학습권 희생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미래를 포기하는 것일 수도 있다"며 "고심 끝에 내린 결정임을 이해하시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당분간 등교 개학이 어려워진 가운데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언제까지 유지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며 "일상복귀를 무한 미룰 수도 없고, 국민들께서 느끼시는 피로도가 상당하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그는 "빠른 시일 내 의견수렴과 정부 내 논의를 거쳐 사회적 거리두기를 어떻게 지속할지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