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업계, ‘방구석’에서 즐기는 이색 이벤트 진행 눈길

공유
0

교육업계, ‘방구석’에서 즐기는 이색 이벤트 진행 눈길

‘방구석 콘서트’, ‘안방 1열 영화관’, ‘랜선 꽃놀이’ 등 ‘방구석 문화’ 등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된 상황에서 교육업계가‘방구석 놀이’로 참여 해볼만한 이색적인 이벤트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과학상자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된 상황에서 교육업계가‘방구석 놀이’로 참여 해볼만한 이색적인 이벤트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과학상자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된 상황에서 이른바 ‘방구석 놀이’로 참여 해볼만한 이색적인 이벤트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집콕’ 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방구석 콘서트’와 ‘안방 1열 영화관’, ‘랜선 꽃놀이’ 등 ‘방구석 문화’가 새롭게 등장한 것이다.
10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고객과 함께 하는 추억소환 이벤트 ‘라떼는 말이야’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윤선생과 함께한 과거 또는 현재 회원들의 어릴 적 추억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윤선생 관련 에피소드와 사진을 한 자리에 모아 시대별 추억을 공유해보는 기회로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사연이나 사진 형태로 응모하면 된다. 윤선생 학습 경험이 없는 고객이더라도 40주년 축하 댓글을 남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 31일까지 윤스닷컴 40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개뼈TV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는 개뼈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대면 홈스쿨링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색다르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와이즈캠프 정회원과 무료체험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와이즈캠프 학습기 내 개뼈노트를 실제로 그리면서 설명하는 녹음파일이나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비상교육 본사 스튜디오에서 직접 개뼈노트 강의를 해볼 수 있는 기회와 강의 영상이 와캠 학습기 내에 탑재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교원그룹의 스마트 빨간펜은 ‘4월 LIVE 퀴즈 쇼 이벤트’를 진행한다. LIVE 퀴즈 쇼는 스마트 빨간펜이 자사 회원 대상으로 월 1회 실시간 진행하는 오픈채팅 퀴즈 쇼로, 문제 풀이와 실시간 댓글 소통 등이 가능하다.
LIVE 퀴즈 쇼는 매주 마지막 주 목요일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회원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재미있고 실시간 소통 가능한 퀴즈 쇼 방식을 통해 즐거운 학습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LIVE 퀴즈 쇼의 진행자 큐깨비와 QJ킹과의 소통 이벤트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평소 진행자들에게 궁금했던 점을 보내면 오는 4월 LIVE 퀴즈 쇼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초등 1~3학년은 큐깨비, 4~6학년은 QJ킹에게 궁금했던 질문과 사진, 자기소개 내용을 정리해서 보내면 참여 가능하다.

IT교육기업 과학상자는 ‘집콕’ 중인 아이들의 상상력 증진과 놀이학습 장려를 위한 ‘놀면 뭐하니? 집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과학상자의 키트를 이용해 만든 작품을 뽐내고, 다른 참가자들의 작품을 구경하면서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공유의 장으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콘테스트 참가 방법은 작품 사진 또는 작품을 만드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과학상자 네이버 카페 ‘과학상자 따라하기’의 '집콕이벤트 신청' 게시판에 올리거나 소셜네트워크(SNS)에 올리고 카페 게시판에 URL을 공유하면 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