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Bkav, '버튼 없앤 혁신 디자인' 스마트폰 출시연기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Bkav, '버튼 없앤 혁신 디자인' 스마트폰 출시연기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의 휴대폰 제조사인 Bkav가 코로나로 인해 결국 야심차게 선보일 예정이던 차세대 스마트폰인 Bphone 4의 출시 시기를 늦췄다.

13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등에 따르면 지난 7일 4세대 Bphone 출시 행사 하루 전 Bkav의 응웬 투 꽝(Nguyen Tu Quang) 대표는 총리의 사회적 격리 지시를 이행하기 위해 출시 행사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선보일 계획이던 Bphone4 는 4월 15일 이후로 다시 출시일을 잡기로 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현지인들은 코로나 예방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번 Bkav의 결정에 대해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했다.
Bkav의 새 스마트 폰에 대한 최신 정보에 따르면, Bphone 4의 공식명칭은 B86으로 버튼이 없는 최초의 스마트 폰이다. 여기에는 볼륨을 높이거나 낮추는 버튼, 화면이나 전원을 끄는 버튼 등이 모두 없다. Bphone, 즉 B86에서 버튼을 제거하는 것은 이 베트남 스마트 폰 제조업체가 오랫동안 추구해 온 '플랫 디자인' 철학을 따르는 새로운 시도다.

이 신세대 스마트 폰은 B86, B86s, B60, B40 등 4가지 버전이 있다. 색깔은 검은색, 파란색, 분홍색, 흰색과 같은 색상으로 디자인 되고 물과 먼지를 차단할 수 있고 배경을 제거하거나, 고속연사촬영 등이 가능한 한층 기능이 개선된 카메라도 탑재됐다.

한편 제품의 공식명칭과 관련해, Bphone이 왜 B86이라고 불리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1986년은 국가의 혁신을 나타내는 해로 버튼을 없앤 혁신을 시도한 최초의 스마트폰과 의미가 잘 맞는것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