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나이지리아서 5조 원대 LNG사업 본계약 체결

공유
1

대우건설, 나이지리아서 5조 원대 LNG사업 본계약 체결

‘LNG Train 7’ EPC 원청사로 참여…대우건설 지분 2조 669억

나이지리아 '보니 LNG플랜트' 전경. 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나이지리아 '보니 LNG플랜트' 전경.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5조 원 규모의 나이지리아 LNG Train 7사업의 본계약을 따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9월 낙찰의향서를 접수한 나이지리아 LNG Train 7 사업의 EPC 원청 본계약을 지난 13일 체결, LNG 액화 플랜트 건설 분야 EPC 원청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나이지리아 LNG Train 7 사업은 연산 약 800만 t 규모의 LNG 생산 플랜트와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대우건설은 이탈리아 싸이펨(Saipem), 일본 치요다(Chiyoda)와 조인트벤쳐(Joint Venture)를 구성, 설계‧구매‧시공‧시운전 등 모든 업무를 원청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총 계약금액은 총 5조 1811억 원 규모로, 이중 대우건설의 지분은 약 40% 수준인 약 2조 669억 원 규모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66개월이다.

회사 측은 이번 본계약이 일부 글로벌 건설사들이 독식해온 LNG 액화 플랜트 건설 EPC 시장에서 대우건설이 원청사 지위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앞서 입찰 과정에서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타경쟁사와 기본설계(FEED) 평가, 기술입찰 평가, 가격입찰 평가 과정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회사 측은 기존 나이지리아 LNG Train 1~6호기 중 5기를 시공하면서 발주처 신뢰를 확보한 것이 원청사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와 저유가로 해외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LNG는 친환경 에너지로 평가돼 유럽 등 선진국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나이지리아 LNG Train 7은 수익성이 좋아 플랜트 부문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