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5개구 66개교 고3 학생, 21일 '학평' 온라인으로 실시

공유
0

인천 5개구 66개교 고3 학생, 21일 '학평' 온라인으로 실시

인천지역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주는 등교 하지 않고 원격수업으로 진행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은 20일 긴급 협의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귀가 조치된 5개구(미추홀구, 중구, 동구, 연수구, 남동구) 지역 학교의 21일로 예정된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온라인으로 하기로 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은 20일 긴급 협의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귀가 조치된 5개구(미추홀구, 중구, 동구, 연수구, 남동구) 지역 학교의 21일로 예정된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온라인으로 하기로 했다. 사진=뉴시스
고교 3학년 등교 첫날인 20일 인천에서 고3 확진자 2명이 발생하면서 5개구 고등학교 66개교에 대해 전원귀가와 등교연기 조치가 내려졌다.

이로 인해 인천지역 학생들은 오는 21일 예정된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를 온라인으로 치르게 된다. 인천지역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주는 등교 하지 않고 원격수업으로 진행한다.
인천시교육청과 교육부는 20일 긴급 협의를 통해 이 같은 결정을 발표했다.

미추홀구·중구·동구·남동구·연수구, 5개 구의 66개 고교 3학년생들은 자택에서 온라인으로 학평 시험을 볼 수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66개교 학생들은 학평이 시작되는 시간에 맞춰 홈페이지에 시험지를 다운로드 하면 된다.

이들 학교를 제외한 나머지 5개 군·구의 고3들은 학교에 등교해 시험을 치를 수 있다.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경기도교육청 주관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고사인 학평은 처음으로 학생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중 어느 쪽에 집중할 것인지 가늠해 볼 수 있다.

한편 인천에서는 20일 오후 6시 30분 기준 확진자가 6명으로 늘어났다.

확진 판정 받은 고3학생 2명은 '이태원 클럽발' 확진자인 학원강사와 접촉 후 확진 판정을 받은 수강생과 그의 친구가 지난 6일 방문한 미추홀구 코인노래방을 방문했다가 전염됐다. 이후 이들의 가족 3명도 잇따라 확진판정을 받았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