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빗썸 'KSQI 우수 콜센터' 2년 연속 선정

공유
0

빗썸 'KSQI 우수 콜센터' 2년 연속 선정

상담태도·업무처리 등 높은 평가… “국내 최고수준 고객서비스 입증”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사진=로고 취합이미지 확대보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사진=로고 취합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돼 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인정받았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는 2019년 조사부터 포함됐으며, 올해도 국내 4대 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태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지난해에 비해서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종료 인사말 등 항목의 점수도 향상됐다.

빗썸은 지난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