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PC용 소프트웨어 무료 공개

공유
0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PC용 소프트웨어 무료 공개

파나소닉이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촬영하는 동영상을 라이브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PC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공개했다.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파나소닉이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촬영하는 동영상을 라이브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PC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공개했다. 사진=로이터
일본 파나소닉이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PC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8일 일본 IT전문매체 아스키(ASCII)에 따르면 파나소닉은 루믹스 시리즈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에 사용할 수 있는 PC용 소프트웨어 '스트리밍용 루믹스 테더'(LUMIX Tether for streaming) 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풀사이즈 4730만 화소의 미러리스 카메라 S1R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파나소닉은 루믹스 테더(LUMIX Tether)(ver.1.7)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에서 PC와 카메라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 라이브 영상을 PC에서 원격 제어해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대상 기종은 루믹스 S 시리즈 S1R, S1, S1H, G와 G9, GH5, GH5S이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함께 PC의 화면을 캡처해 카메라에 전달할 수 있다.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작동 환경은 윈도10(32bit/64bit), CPU는 1GHz 이상의 인텔 CPU, 메모리 1GB 이상(32bit)/2GB (64bit), 인터페이스 USB 3.0/3.1.이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