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과정평가원, 9월 16일 실시되는 모의평가 시행계획 발표

공유
0

교육과정평가원, 9월 16일 실시되는 모의평가 시행계획 발표

한국사영역 제외 전 영역에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수능 출제 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9월 16일 실시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발표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수능 출제 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9월 16일 실시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발표했다.사진=뉴시스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9월 16일 실시되는 2021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8일 평가원에 따르면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분된다.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이고,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
9월 모의평가에서는 한국사 영역을 제외한 전 영역에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다. 지난 3월 발표한 수능 시행기본계획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모의평가 출제의 연계를 문항 수 기준으로 70% 수준으로 유지한다.

이번 모의평가는 2021학년도 수능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다. 2020년도 제2회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이다. 응시 수수료는 재학생을 제외한 응시생에 대해서 1만2000원을 징수하지만, 재학생은 국고에서 지원된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학교에서, 졸업생은 희망에 따라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 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 신청하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개인별 성적통지표는 오는 10월 16일 접수한 곳에서 교부 받을 수 있다.

9월 모의평가에서도 시험장별 방역 대책이나 발열, 자가격리 등으로 인해 시험장 입실이 불가능한 응시 희망자에 한해 온라인 응시 기회를 부여하며, 별도의 성적도 제공할 예정이다.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 및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현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와 EBSi 홈페이지(www.ebsi.co.kr)에, 시・도별 비학원생 접수 가능 학원은 수능 홈페이지(www.suneung.re.kr)에 게시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