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미애 부동산 언급 ‘난타’…“희한한 듣보잡 이론”

공유
0

추미애 부동산 언급 ‘난타’…“희한한 듣보잡 이론”

추미애 법무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부동산 언급에 미래통합당 등 야권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라며 비판했다.
통합당 조수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추 장관의 부동산 정책 관련 SNS 게시글을 다룬 언론 기사를 공유하며 "추 장관은 법무부 장관이다. 법과 질서, 피해자의 인권을 강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그러면서 "성 비리, 특히 권력형 성 사건으로 인한 재보궐 선거 유발 시 후보를 내지 않겠다는 약속은 지금도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고 꼬집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금부분리? 참으로 희한한 '듣보잡 이론'"이라며 "부동산담보로 대출하는 것 금지하자? 아주 시장경제 하지 말자고 해라"고 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추 장관이 '그린벨트를 풀어 서울과 수도권에 전국의 돈이 몰리는 투기판으로 가게 해선 안 된다'고 언급한 대목을 두고 "법무부 장관 최강욱, 국토부 장관 추미애. 서울시장 나올 모양이다. 아니면 대권?"이라고 평했다.

통합당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여권 인사들의 돌출발언을 나열하며 "부동산 정책이 왜 헛돌고 있는지 문재인 대통령만 모르고 있는 것은 아닌가 국민은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이제 쿨하게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인정하라"고 촉구했다.
권영세 미래통합당 의원은 "왜 뜬금없이 법무부 장관이 부동산 문제에 나서냐"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참 한심한 분"이라며 "이러다 심지어는 요즘 부동산 문제가 '애초에 좁은 곳에 나라 터를 잡은 단군할아버지의 전적인 잘못'이란 말도 나오겠다. 정부의 부동산정책이 잘 안되니 법무부장관이란 사람이 나서서 옛날 운동권 1, 2학년생 정도의 논리로 현 정부 책임을 회피하고 남 탓하려는 모습이 안타깝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법무부 장관 자리가 한가한 자리도 아니고 특히 요즘 법무부 검찰 간 갈등, 검찰 내부 갈등 등 내부 일도 복잡한데 현직 장관이 자기 원래 전문 분야도 아닌 타 부처 업무에 이렇게 노골적으로 나서는 것은 우리 국민들께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어처구니없는 나라 꼴"이라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