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해지역 어려움 함께 극복해요"

공유
0

"수해지역 어려움 함께 극복해요"

제약업계, 수해복구에 도움의 손길…성금‧구호물품 전달

국내 주요 제약사들이 수해복구를 돕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은 전규섭(왼쪽) 휴온스 부사장과 이상천 제천시장이 수해 복구 지원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휴온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주요 제약사들이 수해복구를 돕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은 전규섭(왼쪽) 휴온스 부사장과 이상천 제천시장이 수해 복구 지원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휴온스그룹
제약업계가 역대 최장 기간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제약사들은 성금과 구호물품 등을 전달하며 수해복구에 함께하고 있다. 먼저 종근당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복구와 수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이장한 회장과 임직원들이 함께 마련한 성금 3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광동제약은 장마 피해로 식수난을 겪고 있는 수재민을 위해 자사의 '광동 헛개차'와 '옥수수수염차' 등 식수로 활용 가능한 음료 2만 1000병을 전국재해구호협회 측에 전달했다. 동국제약은 KF-AD 마스크와 상비약 등 구호물품을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제일약품·제일헬스사이언스는 파스와 케어밴드 등 긴급 구호의약품 1만 5000점을 한국의약품유통협회에 각각 기부했다.

일동제약 역시 수재민과 복구 작업에 나선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상처용 습윤 드레싱 '메디터치' 등 1억 5000만 원 상당의 자사 구호물품을 수해현장에 보냈다.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는 자사 공장이 위치한 충북 제천시에 수해 복구 지원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양사는 각각 5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기탁했으며 이 성금은 제천시 지역민 구호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내 제약업계 3개 단체인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약업계 의약품 긴급구호 네트워크'를 구성하며 수해복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들은 최근 의약품 1차분 총 1500세트를 긴급히 마련해 큰 수해를 입은 전남 구례·곡성·담양 지역에 우선 전달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역대 최장 기간 장마와 폭염, 코로나19 사태로 수해복구에 어려움이 크다. 이에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일원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국내 주요 제약사들이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구호물품과 성금 등을 수해현장에 기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