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윤모 "K-바이오, 반도체·자동차와 함께 산업 중심축"

공유
1

성윤모 "K-바이오, 반도체·자동차와 함께 산업 중심축"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미지 확대보기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3일 "바이오산업은 반도체, 자동차와 함께 우리나라 산업의 중심축을 담당할 것"이라며 "산·학·연, 병원과 정부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코로나19로 높아진 K-바이오 위상에 걸맞은 경쟁력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온라인으로 중계된 '바이오플러스 인터펙스 코리아 2020' 개막식에서 영상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행사는 바이오산업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기 위한 자리로 한국바이오협회가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25일까지 개최되며 국내외 바이오 기업, 학계, 연구계 등 약 20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성 장관은 글로벌 바이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도 밝혔다.

성 장관은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위한 기업·연구소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국내 바이오산업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또 "좋은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실증, 시제품개발지원센터를 확대하고 바이오 분야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와 전문 인력 양성 및 규제 개선을 추진하겠다"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바이오산업 부가가치를 증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