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NC다이노스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페셜 에디션’ 판매

공유
0

카카오, NC다이노스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페셜 에디션’ 판매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는 15일부터 2주 동안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NC 다이노스의 ‘스페셜 에디션’을 멜론티켓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NC 다이노스 팬 1000명에게 판매하는 이번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페셜 에디션’은 △스페셜 굿즈 △멤버십 가입자만 볼 수 있는 카카오TV 자체중계 △온라인 팬미팅 입장권 △스페셜 NFT(블록체인 기반 토큰) 카드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프로야구(KBO)에서 포스트시즌 전용 멤버십을 선보이는건 이번이 처음이다. 시즌권 등 기존 구장좌석 기반 멤버십이 아닌,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춘 ‘상품형 멤버십’의 첫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정규시즌 1위’ NC 다이노스 에디션의 스페셜 굿즈로는 포스트시즌 앰블럼이 새겨진 스페셜 유니폼, 기념배지와 앞면과 뒷면이 각각 구매자와 선수의 사진으로 구성되는 포토카드 등이 주어진다. KT위즈도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되면 카카오를 통해 멤버십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며, 자세한 구성 및 혜택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시즌 종료 이후에도 구단들과 제휴를 통해 야구팬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