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클라우드 제트'로 학원관리 서비스 지원

공유
0

SK㈜ C&C, '클라우드 제트'로 학원관리 서비스 지원

취업과 교육 포털·사이트 통합 운영…맞춤형 서비스 제공

SK㈜ C&C 로고.
SK㈜ C&C 로고.
SK㈜ C&C는 학원 관리 서비스 업체 에듀베이션에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구현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교그룹의 자회사인 에듀베이션은 국내 최대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국내 학원, 교습소, 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쉐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개별 운영되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생·학부모·학원·강사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기존에는 취업 포털 혹은 각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은 고객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IBM, 구글 등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하나의 클라우드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에듀베이션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은 AWS로 전환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구성이 어려운 시스템은 자체 시스템 환경인 온프레미스(On-Premise) 장비를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에 이전해 구축 한다.

SK C&C는 AWS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자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은 물론 에듀베이션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Cloud Transformation) 그룹장은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클라우드 제트(Cloud Z)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