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낙연, "현장 더 챙겨야"…경제장관들에 지적

공유
0

이낙연, "현장 더 챙겨야"…경제장관들에 지적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경제부처 장관들에게 "현장과 정책 사이에 괴리가 있는 만큼 현장을 더욱더 챙겨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경제상황 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민주당 허영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대표는 "현장과 정책 사이에 있을 괴리의 문제는 물론 법으로 적용할 수없는 문제지만 제도 개혁을 뛰어넘는 노력과 대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올해 초에는 구제에 급급했다면 지금은 구제·회복·개혁 세 가지 분야에서 동시적인 대책이 효과적으로 진행되며 희망의 싹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평가했다.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전세 시장 동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지만, 장기 거주 1주택자에 대한 재산세 경감이나 내주 발족할 미래주거추진단 등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고 한다.

이 대표는 이에 앞선 공개 모두 발언에서 "4분기는 일부 경제지표들이 회복세를 보이지만 고용 회복과 소비 진작에 최우선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아직 재난 대응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벌써 일부 분야는 재난 회복국면이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빠르면 연내 코로나 치료제가 사용된다면 내년에는 재난 회복단계에 본격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