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JP모건, 신용카드 포인트 업체 인수

공유
0

[글로벌-Biz 24] JP모건, 신용카드 포인트 업체 인수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이 신용카드 리워드 업체를 인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이 신용카드 리워드 업체를 인수했다. 사진=로이터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이 28일(현지시간) 신용카드 포인트 업체인 cx로열티 그룹을 인수했다고 CNBC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이 본격화하면 여행이 다시 급격히 회복하면서 신용카드 포인트 사업이 활기를 띨 것이란 기대감에 따른 것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JP모건은 이날 코네티컷주 스탬포드에 본사가 있는 비상장사 cx로열티그룹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cx로열티그룹 직원 3100명 가운데 절반만 고용하게 된다.

소식통은 또 JP모건이 cx로열티그룹 소매부문 안에 새 사업부문을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사 합병은 이번주 안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JP모건에서 cx로열티그룹을 직접 담당하게 될 소비자 대출 사업부문 책임자인 마리앤 레이크는 성명에서 "전세계 사람들이 휴가를 가고, 다시 여행하려 하게 될 것"이라면서 "많은 이들에게 가까운 미래에 이것이 현실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JP모건은 cx로열티그룹과 지난 2018년까지 신용카드 마일리지 사업에서 협력해 왔기 때문에 이 업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JP모건은 cx로열티그룹을 산하 여행 프로그램을 담당한 기술 플랫폼으로 삼고, 자사 고객들에게 이전 여행 이력을 토대로 맞춤화된 여행 안내를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