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세계 최대 극장체인 AMC 파산 위기, 1억2500만 달러 자본확충 나서

공유
2

[글로벌-Biz 24] 세계 최대 극장체인 AMC 파산 위기, 1억2500만 달러 자본확충 나서

미국 영화관 체인점 AMC가 1억2500만 달러 자본확충에 나섰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영화관 체인점 AMC가 1억2500만 달러 자본확충에 나섰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극장체인 AMC가 1억2500만달러 추가 자본확충을 계획 중이라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AM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올해 9월까지 극장 영업이 중단됐던데다 이후 영업 재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정상궤도에 오르지 못하면서 파산 문턱에 매달려 있어 추가 자금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극장들은 팬데믹을 계기로 확실하게 자리잡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들과도 경쟁하고, 이들과 개봉영화를 선점하기 위해서도 다퉈야 하는데다, 집에서 감염 위험 없이 편안하게 영화를 보는데 익숙해진 예전 관람객들을 다시 극장으로 불러들여야 하는 어려운 과제를 안고 있다.

CNBC에 따르면 AMC는 신주 5000만주를 발행해 1억2500만달러 추가 자본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앞서 AMC는 이달초에도 약 3800만주를 발행해 주식시장에서 1억400만달러를 확보한 바 있다.

전체 주식 수는 2억주에 달한다.

외부 자금 수혈도 계속되고는 있다.

이달초 AMC는 머드릭 캐피털 매니지먼트로부터 1억달러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매일 현금을 까먹고 있어 내년까지 최소 7억5000만달러를 더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AMC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공시 서류들에서 몇차례에 걸쳐 회사가 추가 자본 확보에 실패하면 파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AMC 주가는 주식시장 상승세 속에서도 5.7% 급락했다. 올 전체 낙폭은 70%에 달한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