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몬스 침대, 전국 42곳 소방서에 1억 원 상당의 난연 매트리스·침대 프레임 기부

공유
0

시몬스 침대, 전국 42곳 소방서에 1억 원 상당의 난연 매트리스·침대 프레임 기부

국내 최초∙유일 난연 매트리스 개발하고 특허 취득
2019년부터 소방관 위한 사회공헌 활동 활발히 펼쳐

시몬스 침대가 전국 5개 지역 소방본부 관할 소방서 42곳에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를 기부했다.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시몬스 침대가 전국 5개 지역 소방본부 관할 소방서 42곳에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를 기부했다.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한국소방복지재단을 통해 전국 5개 지역 소방본부 관할 소방서 42곳에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몬스 침대는 앞서 지난해 10월 한국소방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억 원 상당의 난연 매트리스‧침대 프레임 세트 기부를 약속했다.
난연 매트리스는 불이 붙더라도 불씨가 서서히 자연 소멸하기 때문에 불길이 순식간에 번지는 ‘플래시 오버’ 현상을 막아 소방관이 더욱 안전하게 화재 진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소방복지재단이 전국 광역시도 소방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 조사 결과에 따라 기부 제품은 경북, 전남, 강원, 울산, 세종 지역 소방서 총 42곳에 차례로 배송됐다. 이는 각 소방서의 숙직실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조치로 분리 조성한 휴게 공간에 놓일 예정이다.

시몬스 침대는 소방관의 안전 확보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난연 매트리스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전국 소방서에 이번 기부 물품과 동일한 규모의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를 전달해왔다.

또 2019년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고성, 속초, 동해 지역 이재민에게 3억 원 상당의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를 지원하기도 했다.

시몬스 침대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가 비치된 강원도 양구 소방서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소방관들의 대기 공간에 난연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시몬스 침대 측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시몬스 침대가 선도적으로 난연 매트리스를 개발해 화재 예방에 앞장서는 만큼 소방관들도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2018년 국내 최초·유일의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를 개발해 선보이고 지난해 특허청으로부터 ‘난연 특성을 갖는 매트리스’ 특허를 취득하는 등 침실 화재안전 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현재까지도 국내에서 일반 가정용 스프링 매트리스 전 제품에 국제표준규격(ISO 12949)과 국내 표준시험방법(KS F ISO 12949)을 모두 만족시키는 난연 매트리스를 적용‧출시한 브랜드는 시몬스 침대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