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옹진수협 조합장 선거 4명 후보등록마감 … 투표는 오는 9일

공유
5

옹진수협 조합장 선거 4명 후보등록마감 … 투표는 오는 9일

박철수 영어법인 연평건어물대표, 박경서 대일유통 대표 김명남 전)옹진수협 상임이사, 장천수 전)옹진수협 조합장 등



기호1번 박철수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
기호1번 박철수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

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6일 옹진수산업협동조합장재선거 후보자와 함께하는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옹진수산업협동조합장재선거에 후보자로 등록한 4명이 참석했으며, 후보자들은 공명선거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옹진수산업협동조합장재선거가 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는 물론 유권자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옹진수산업협동조합장재선거는 5월 25, 26일 후보자등록 시작으로 27일부터 공식 선거는 6월 8일 까지다. 6월 9일(수)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추홀구·옹진군·백령도·안산시·시흥시 일대 등 29개 투표소에서 진행된다. 투표소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선관위 및 옹진수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진은 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조합장 후보들 공약 사항을 요구했다. 이에 관계자는 “ 동시조합장선거에서는 정책을 만들어 홈페이지에 공개 등 제공하지만 위탁·보궐 재선거에는 취합을 받지 않고 후보자들에게 컴펌을 받고 취재진에게 제공해야 하지만 비공식자료일 수가 있으니 후보자들에게 직접 자료를 제공받았으면 한다”며 이어 “홍보물을 4,140여 군데 뿌렸다”고 했다.

기호2번 박경서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기호2번 박경서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취재진은 기호1번 박철수, 기호2번 박경서, 기호3번 김명남, 기호4번 장천수 후보자들에게 정책 공약사항을 요구했지만 3번 후보자에게 왔다.

한 명의 후보자 공약을 들어본다.

기호3번 김명남 후보자는 인하대학원 경영학박사를 취득해 옹진수협 31년 근무하면서 신용상무, 지도상무, 끝으로 상임이사로 수협에 풍부한 인재이며 수협중앙회회장 3회 표창을 받기도 했다.

기호3번 김명남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기호3번 김명남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


5대 공약으로는 ▲2022년 본점신축 이전완료, 초일류 조합건설 ▲조합원 어획수산물 인천지역백화점 입점 ▲조합원 어획수산물 취급 전문뷔페 개점 ▲자본금 500억 달성 ▲상호금융 사업규모 2조 원 달성

세부실천 6대 공약 ▲조합원을 위한 수익환원 사업 ▲여성 어업인 활동적극지원 ▲지도사업비 단계적 증대 편성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타 사업활성화 ▲경제사업의 활성화 방안 추진 ▲대의원회 매년 3회 개최 등이다.

지난 2019년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된 옹진수협 장천수 조합장은 최근 위탁선거법 위반 등 혐의가 확정돼 법원으로부터 당선무효 판결을 받았다.
기호4번 장천수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기호4번 장천수 후보 (사진=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이번 선거 당선자의 임기는 2023년 3월 20일까지다.

옹진수협은 4천4백여명 규모로 우리나라에서 조합원이 2~3번째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