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NDC2021' 개막...키워드는 "혁신"

공유
0

넥슨, 'NDC2021' 개막...키워드는 "혁신"

김대훤 부사장 기조강연 "기존의 인식 깨고 새로운 것 시도해야"

오웬 마흐니 넥슨 대표의 NDC2021 환영사. 사진=NDC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오웬 마흐니 넥슨 대표의 NDC2021 환영사. 사진=NDC 유튜브
넥슨(대표 이정현)이 국내 최대 게임업계 지식 공유의 장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를 9일 오전 10시 개최했다.

오웬 마흐니 대표가 환영사를, 김대훤 신규 개발본부 부사장이 기조 강연을 맡았다. 두 사람은 이번 행사의 키워드로 '혁신', '새로운 시도'를 강조했다.
마흐니 대표는 환영사에서 '혁신(Innovation)이야말로 게임 산업의 핵심이자 주요 성장 동력'이라고 말했다. 그는 "혁신은 어렵고, 두렵고, 값비싸고, 복잡할 수 있다"며 "NDC는 게임산업 전문가들이 혁신을 위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김대훤 넥슨 부사장의 NDC2021 기조 연설. 사진=NDC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김대훤 넥슨 부사장의 NDC2021 기조 연설. 사진=NDC 유튜브

김대훤 넥슨 부사장은 기조 강연에서 "디지털화, 가상현실 시대가 다가와 기존 산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김 부사장은 "게이머를 두고 게임끼리 경쟁하는 시대가 아닌, 대중을 두고 모든 놀이거리들이 경쟁하는 시대"라며 "게임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깨트리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대훤 부사장은 "게임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해 강렬한 몰입감을 주는 것이 게임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VR(가상 현실) ▲AR(증강 현실) ▲클라우드 컴퓨팅 ▲스트리밍 ▲카메라, 마이크 인식 AI ▲비전 인식 AI 등 다양한 기술들이 게임의 상호작용성을 강화하는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산업의 미래, 게임개발자들에게 주어진 도전 과제를 논한 김 부사장은 "이 강연이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모두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조 강연을 마무리했다.

NDC는 11일까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방송하며, 총 56개(공개세션 48개, 비공개세션 8개)의 강연을 진행해 게임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