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페이셜 사이니지·마이크로 RGB 사이니지 등 공개
LG전자, 미디어 파사드 설치…LG비즈니스클라우드 등 선봬
LG전자, 미디어 파사드 설치…LG비즈니스클라우드 등 선봬
이미지 확대보기삼성전자는 별도의 안경 없이 3D 입체감을 구현한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스페이셜 사이니지'를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다. 이 제품은 독자 기술인 '3D 플레이트'를 적용해 두께 52㎜의 초슬림 디자인에서도 깊이감 있는 3D 공간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85형으로 출시된 스페이셜 사이니지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해 리테일·전시·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상업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성전자는 사이니지 운영 솔루션 '삼성 VXT'에 신규 탑재된 AI 기반 콘텐츠 제작 앱 'AI 스튜디오'를 지원해 콘텐츠 제작과 운영 효율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85형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32형과 55형 제품도 상반기 내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시스코, 로지텍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화상회의와 기업용 협업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선보였다. 146형 더 월 올인원은 LED 디스플레이 가운데 세계 최초로 시스코 인증을 획득했다.
이미지 확대보기LG전자는 '디스플레이 너머의 솔루션'을 주제로 1184㎡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호텔·관제실·미팅룸·학습공간·드라이브스루 등 다양한 상업 공간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였다.
전시관 입구에는 3면 LED 타워와 투명 메쉬 LED를 활용해 한국적인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 운영·관리 통합 플랫폼인 'LG 비즈니스클라우드'와 대표 소프트웨어인 'LG 커넥티드케어'는 노트북 한 대로 다수 매장의 사이니지를 동시에 관리하고 에너지 사용량과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제품 경쟁력에 더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설루션 역량을 지속 강화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